출판/학술
출판
학술

책 이야기

    좋은땅출판사는 ‘300만원으로 유럽 한 바퀴’를 출간했다.직장인이라면 누구나 쳇바퀴 돌 듯 반복되는 삶에 답..
    좋은땅출판사는 ‘똑똑, 나 이제 결혼해도 될까요?’를 출간했다.본격적인 결혼의 시즌인 가을을 맞이하여 행복..
    비즈니스북스는 2008년부터 10년 넘게 매년 출간되었던 독보적 미래 예측서 <세계미래보고서> 시리즈의 ..
  문예출판사는 국내 최초로 베르너 좀바르트의 ‘전쟁과 자본주의’를 번역 출간한다.국내 처음으로 번역 소개되는 베..
출     판
> 출판/학술 > 출 판

 

 

좋은땅출판사는 ‘똑똑, 나 이제 결혼해도 될까요?’를 출간했다.

본격적인 결혼의 시즌인 가을을 맞이하여 행복한 결혼생활에 대한 책이 출간되었다. 바로 ‘똑똑, 나 이제 결혼해도 될까요?’이다. 저자 임동환은 ‘상한 마음의 치유와 용서’라는 주제로 20여년간 연구와 출판, 강의를 해 왔으며, 2017년도에는 CTS 기독교TV 4인 4색에 출연하여 ‘상한 마음의 치유와 용서’라는 주제로 강의를 한 바가 있다.

 

 

 


 

 


저자는 한국의 부부들이 이혼율이 높고, 부부간의 갈등으로 힘들어하고 있는 것을 안타깝게 생각하며 그 원인을 연구하였다. 많은 부부들이 결혼에 대하여 잘 알지 못하고, 결혼만 하면 모든 것이 잘되겠지 하는 막연한 생각으로 결혼을 하거나, 배우자의 성격과 기질과 배경에 대하여 제대로 알지 못하고 결혼생활을 하는 것이 부부 갈등의 가장 큰 문제라고 주장한다.

저자 자신도 결혼을 하고 보니, 자신이 결혼에 대하여 너무나 아는 것이 없는 상태였다고 고백한다. 그는 결혼 후에 남녀 간의 차이, 기질의 차이, 자라 온 가정의 문화의 차이, 상한 마음으로 인하여 생기는 부부간의 갈등을 경험하면서 자신의 자녀들과, 결혼을 앞두고 있는 청년들과, 이미 결혼 생활을 하고 있는 부부들은 갈등을 줄이고 살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서 원고를 집필하기 시작했다. 저자는 2018년 12월부터 카카오 브런치에 일주일에 한 편씩 결혼과 부부에 대한 글을 쓰기 시작했고 56만 명이 저자의 글을 읽었다. 그동안 카카오 브런치에 썼던 원고를 정리하여 한 권의 책으로 출간하게 된 것이다.

이 책은 결혼하기 전의 사람들에게는 어떤 사람과 결혼을 해야 하고, 어떤 사람과는 결혼을 피해야 하는지를 이야기한다. 이미 결혼 생활을 하고 있는 부부들의 경우에는 부부간의 갈등의 원인과 그 문제들을 어떻게 극복할 수 있는지, 부부간에 어떻게 대화를 할 때 건강한 결혼 생활을 할 수 있는지를 알려 주며 부부간의 어떤 행동이 이혼으로 연결되는지를 알려 주어 부부간의 문제 해결을 위한 길을 제시하고 있다. 마지막 장에서는 자녀 양육에 대하여 기술하고 있다. 자존감이 높은 자녀들을 양육하기 위해서 특히 아버지가 해야 할 역할에 대하여 다루고 있다.

‘똑똑, 나 이제 결혼해도 될까요?’는 교보문고,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 알라딘, 인터파크, 예스24,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입이 가능하다.



작성일자 2019-10-26